티스토리 뷰
목차
부가티(Bugatti) 이름만 들어도 심장이 떨리는 분들이 많습니다. 왜냐하면, 가장 높은 프리미엄 가격이 붙어 있고 세상에서 가장 빠른 자동차를 생산했기 때문입니다. 100년이 넘는 시간 동안 세계 최고급 자동차를 생산해 왔던 이 브랜드의 역사와 왜 이 브랜드에 사람들이 선호하는지 그 이유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.
부가티, 프랑스의 고급 자동차 브랜드의 시작
1909년 에토레 부가티가 부가티를 설립을 한 후에 최고 품질의 자동차를 생산하던 브랜드가 되었습니다. 손수 손으로 모든 차를 제작하였는데 특히 엔진은 각 부품이 완벽하게 조화가 될 때까지 손으로 깎아서 만든 일화로 유명합니다. 그렇기 때문에 생산을 많이 할 수 없었습니다. 하지만 차 한 대를 생산할 때 아주 열심히 노력을 들여서 만들었기 때문에 이 브랜드의 뛰어난 내구성과 미적 감각은 전 세계 최고의 고급차 회사로 이름을 날리게 하였습니다. 특히 스포츠카 제작에 심혈을 기울였는데 이 브랜드의 모델인 '타입 35'는 7년 동안 2,000번 이상 우승을 할 정도였습니다. 사람들의 평가는 페라라의 급의 경주 성능을 가지고 있고, 람보르기니의 디자인과 같으며, 롤스로이스의 우아한 품위를 더한 것과 같다고 합니다.
집요하게 추구하는 성능과 디자인
이 브랜드의 장점은 자동차의 성능과 디자인의 우수성을 집요할 정도로 끊임없이 추구하고 있다는 것입니다. 모든 모델은 걸작품이라고 할 수 있는데 이는 엄청난 스피드를 자랑하고, 강력한 파워의 역동성을 느낄 수 있으며, 세심하고 정밀하게 만들어서 완성도 면에서 큰 호응을 받고 있습니다. 초창기 모델인 '타입 35'는 부가티만의 철학인 '예술과 기술의 완벽한 조화'가 반영이 되었기 때문에 현재까지도 클래식 자동차를 수집하는 사람들에 의해서 높은 가격에 거래되고 있습니다. 이 브랜드를 대표하는 모델은 '타입 41'로 1926년 제작이 되었고 4인승에 8 기통 엔진이 달려 있습니다. 이 차를 제작하는데 많은 비용과 시간이 들어가는데 이 차는 결국 6대만 생산이 되었습니다. 이후에 어려움을 겪다가 1990년에는 상상을 초원한 기술력으로 만든 슈퍼카 브랜드를 출시합니다. 람보르기니의 디자이너인 마르첼로 간디니를 영입하는 데 성공한 후 'EB110' 모델을 출시하였습니다. 이 슈퍼카는 F1 드리어버인 '마히엘 슈마허'가 운전하면 유명세를 타게 됩니다. 이후에도 슈퍼카의 성능을 뛰어넘는 하이퍼카의 계보를 이어가고 있으면 성능과 미적 우아함은 이 브랜드를 최고의 자리에서 계속 머물게 하고 있습니다.
브랜드 로고의 의미
이 차만의 독특한 로고는 부가티가 가지고 있는 풍부한 역사와 경쟁력 있는 우수성과 함께 타협하지 않는 고집과 혁신을 상징합니다. 이 로고는 지난 100년이 넘는 시간 동안 변하지 않고 클래식한 모습을 그대로 간직하고 있습니다. 타원형 안의 색은 붉은색이고 테추리가 점들이 있습니다. 이 로고는 창업주인 에토레 부가토가 직접 디자인을 했다고 합니다. 아름다움에 대한 열정이 있었던 그는 로고를 만들 때도 심혈을 기울였습니다. 이 로고에는 창립자인 에토레 부가티에게 경의를 표하기 위해서 그의 이름의 약자인 'EB'가 함께 새겨져 있습니다. 이 로고는 빨간색으로 채워져 있는데 그 이유는 이 브랜드의 상징인 모터스포츠를 보여주고 있고 동시에 열정과 고결함 그리고 귀족적 분위기를 내고 있습니다. 이 로고가 찍힌 엠블럼을 제작하기 위해서는 무려 20명의 사람이 필요하다고 합니다. 그 이유는 모두 수작업으로만 이뤄지기 때문에 전용 금형에 은괴를 넣고 색을 채우고 광택을 내는 이 모든 작업은 10시간이 걸리고 그만큼의 많은 사람이 동원이 되어야 한다는 것입니다.
결론
너무나 강력하고 도를 넘을 정도로 고급스럽고 상상도 못 할 정도로 가격이 비싼 차를 만드는 부가티는 100년 전부터 지금까지 세계 최고의 자리를 지키고 있습니다. 이 차를 산다는 것은 세상에서 가장 빠른 차를 산다는 것과 세상에서 가장 정밀하고 안전하고 아름답게 만들어진 명품을 산다는 것입니다. 이는 자동차 기계만 사는 것이 아니라 이 브랜드의 고유 가치와 명성을 함께 누리는 것이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의 심장을 앞으로도 계속해서 뛰게 할 것입니다.